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일 전날, 원서접수처에서 수험표 수령 및 안내 사항 전달
시험 시 준수 사항 및 부정행위 예방 안내 명확히 숙지해야
세종시 교육청 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 교육청 전경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6일 치러지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수험생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세종지역(제29시험지구) 수능 응시인원은 지난해보다 246명 증가한 4,708명으로, 일반 시험장 14교에서 시험이 치러지며, 병원 시험장은 세종충남대병원을 지정해 운영한다.

수험생들은 시험 전날인 15일 오전 10시 원서접수처에서 수험표를 수령하고 각종 안내 사항을 전달받아야 한다.

또한, 시험 당일 시험장을 잘못 찾는 경우가 없도록 시험장 위치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다만, 시험장 건물 내 입장은 금지된다.

수험생은 시험 시 준수사항과 부정행위 예방 안내 사항을 명확히 숙지하고, 시험 당일에는 수험표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하고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반드시 입실해야 한다.

점심 식사에 필요한 도시락과 마실 물도 챙겨야 하고, 당일 날씨에 맞게 외투나 담요 등을 챙겨갈 수 있다.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은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카메라펜 ▲태블릿PC 등 전자기기로 소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다만, 통신·결제 기능(블루투스 등)과 전자식 화면표시가 모두 없는 시계인 시침·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는 소지가 가능하다.

보청기, 돋보기 등 개인의 신체조건 또는 의료상 특별한 이유로 휴대가 필요한 물품은 매 교시 감독관의 사전 점검 후 휴대가 가능하다.

수험생은 시험 중 휴대 가능 물품에 대한 종류와 관리 절차를 숙지하고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지시에 따르지 않으면 부정행위로 간주하니 특별히 유의해야 한다.

4교시 탐구 영역 시험시간에는 본인이 선택한 과목의 순서에 맞게 응시해야 하고, 제2선택 과목 시간에 이미 종료된 제1선택 과목의 답안을 수정하거나 작성하면 부정행위로 처리된다.

탐구 OMR 답안지에는 제1선택과 제2선택 답안을 표기하는 공간이 구분돼 있어, 본인의 수험표나 시험장 책상 상단에 부착된 스티커에 쓰여 있는 선택과목 순서에 맞춰 답을 표기해야 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진자나 유증상자도 일반 수험생들과 같은 시험실에서 응시한다.

코로나19에 확진된 수험생은 KF94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시험장에 별도로 마련된 장소에서 점심을 먹도록 권고했다.

기타 자세한 수험생 유의사항과 안내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문의는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044-320-2216)로 하면 된다.

임진환 중등교육과장은 “시교육청은 모든 수험생이 원활하고 안전하게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으며, 관계기관과 지속 협력해 수능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