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해외 홍보 첫발
상태바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해외 홍보 첫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1.10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대표단, 10~20일 FISU정기총회·지식전수 참석차 유럽행
대회 준비 상황 보고 및 FISU 관계자와 실무 협의 진행 예정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 현판식 장면.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해외 홍보가 본격화되고 있다. 

이창섭 조직위 부위원장을 비롯한 대표단은 10일부터 20일까지 유럽에서 진행되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정기총회와 지식전수 프로그램에 참석한다. 

일정별로는 11일부터 14일까지는 2025년 라인-루르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지인 독일 뒤스부르크와 보훔에서 진행되는 지식전수(Debriefing)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지식전수 프로그램은 지난 7월 개최된 청두 대회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2025년 대회 준비 상황을 점검하며 대회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어 조직위원회 대표단은 오는 17일과 18일 이틀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제38회 FISU(국제대학스포츠연맹) 정기총회에 참석한다.

이창섭 부위원장 이 자리에서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준비 상황을 보고하고, 조직위 대표단과 함께 FISU 관계자와 대회 준비에 따른 실무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조직위 대표단은 총회에 참석한 각국 대학스포츠연맹(NUSF) 회장과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에게 충청권의 문화적 매력과 대회의 비전을 알리기 위한 홍보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창섭 부위원장은 “2027 충청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는 충청권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지역 경제와 문화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제 협력과 홍보 활동을 통해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대회 개최 준비와 조직위원회 지원을 위해 대회추진을 위한 전담부서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각 시도 및 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대회 성공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