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분야 우수 기관표창
상태바
세종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분야 우수 기관표창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0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등 공중보건 기여 공로 질병관리청장상 수상
<strong>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박미선)이 환경부로부터 수질오염 물질 공식 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았다.(발췌=세종시)</strong><br>
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 전경(사진=세종시)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정찬희)이 감염병 확인 진단 역량을 갖추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공적을 인정받아 질병관리청장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세종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019년 7월 전국 보건환경연구원 중에서 가장 늦게 개원한 후발 주자임에도 빠르게 조직을 안정시키고 시민을 위한 공중보건 체계 구축에 이바지해 왔다.

보건환경연구원은 현재 잠복 결핵,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법정 감염병의 신속한 확인 진단뿐만 아니라 급성호흡기감염증 감시,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병원체 감시 등 감시망을 운영 중이다.

보건환경연구원은 하수를 이용한 새로운 감염병 감시체계를 구축하는 등 감염병 검사 분야에서 새로운 체계 구축에 기여하기도 했다.

특히 개원 직후 코로나19 대유행 시기 시민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상황반을 구성‧운영하고 시 인구 기준 약 88%에 해당하는 검사를 진행하는 등 방역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정찬희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앞으로도 감염병 확인 진단 및 감시망 운영 체계를 강화하고, 발생 가능한 신종감염병에 대해서도 선제 대응해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