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진로교육원, ‘공부의 신' 꿈꿔볼까?
상태바
진로교육원, ‘공부의 신' 꿈꿔볼까?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 특강 개최
공신닷컴 대표·공부의 신 '강성태' 초청 강연
11월 7일 저녁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진로교육원은 지난 7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원장 안광식)은 지난 7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중·고등 학생과 학부모 3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공신닷컴의 대표이자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강성태 대표를 초청해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업과 진로에 대해 미래를 그리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특강에서는 자기주도학습법을 바탕으로 동기 부여와 진로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비롯해 꿈과 진로에 대한 강성태 대표의 경험담과 희망의 말도 함께 전했다.

또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강성태의 66일 공신달력’, ‘강성태 영단어 어원맵’ 등을 배부해 학생들이 특강 이후에도 목표를 위한 계획과 실행이 이어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줬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진로 특강을 준비하게 돼 더욱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에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