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 고려대 세종사회봉사단 110번째 지역봉사단 위촉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 고려대 세종사회봉사단 110번째 지역봉사단 위촉
  •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승인 2023.11.0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6일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단장 이은희’)을 110번째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했다.

6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서는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단장 이은희, 이하 ’KUSSO’)을 110번째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했다.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된 KUSSO는 대학의 봉사 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이끌어 가는 단체로, 봉사 기획부터 참가자 모집, 봉사활동 운영 등 프로그램이 이루어지기까지 모든 전반적인 업무를 운용하고 있는 학생봉사 단체이다.

KUSSO는 복지시설방문, 아동·청소년 대상 교육봉사, 어르신 대상 봉사, 환경정화 봉사, 지역 활성화, 유기견 봉사, 농촌봉사,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이 기획한 봉사활동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는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 이은희단장, 최민준 팀장, 구지혜 담당, 학생봉사단 남장민 기장, 협의회 윤형중 사무처장, 유재연 부장, 김다은 대리, 엄지혜대리 등이 참석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 이은희 단장은 “모든 교내 구성원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사회 각 분야에 전공능력을 갖춘 봉사자로서 적극적인 참여 독려하여 수요에 맞는 전문봉사활동을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KUSSO 구지혜 봉사단 담당자는 “전공을 살려 전문성 있는 봉사활동을 한다는 것이 정말로 뿌듯하고 행복하다. 또한 봉사활동현장에 나가서 많은 것을 배울 때 마음이 든든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활동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윤형중 사무처장은 “KUSSO를 110번째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하게 되어 기쁘다. 전문성을 갖은 봉사단원들이 수요처의 욕구에 맞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 소속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 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협의회는 활동재료 지원, 봉사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높은 서비스의 질을 반영하여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봉사활동 관련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