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김종서장군문화제 성황리 개최
상태바
김종서장군문화제 성황리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1.05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방개척 기념 연회‘야연사준도’재현 퍼포먼스 등 진행
김종서 장군의 북방 개척을 기념해 즐겼던 연회인 ‘야연사준도’를 재현한 개막 퍼포먼스 모습(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제11회 김종서장군문화제’가 지난 4일 김종서장군역사테마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김종서장군문화제는 김종서장군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황규)가 주최·주관하는 세종 대표 지역축제로, 올해는 제11회를 맞아 ‘세종, 김종서장군을 보다’를 주제로 펼쳐졌다.

올해 축제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5회차에 걸친 전통제향교육을 이수한 주민들이 직접 김종서 장군 고유제를 올리는 것을 시작으로 김종서 장군의 북방 개척을 기념해 즐겼던 연회인 ‘야연사준도’를 재현한 개막 퍼포먼스와 길놀이, 기마행렬, 퓨전 국악연주가 잇따라 진행돼 관람객들의 흥을 돋웠다.

개막식에 이어서는 세종서부농협(조합장 이충열)이 주관하는 ‘한마음 인절미 만들기’ 프로그램이 열려 주요 내빈 및 관람객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행사를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축제의 대미는 초청가수(소명) 공연과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이 마련한 문화예술공연으로 채워졌다.

이밖에 축제장 일원에서는 각종 체험 부스와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박황규 김종서장군문화제추진위원장은 “김종서장군문화제는 2013년 주민주도형 축제로 시작해 꼬박 10여 년의 시간을 보내면서 지역대표문화제로 발전해왔다”며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 문화행사로 명맥을 잇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