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행복한 당뇨병 학교' 운영
상태바
세종시, '행복한 당뇨병 학교' 운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0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새롬종합복지센터 2층 강의실서…신청자 70명 모집
제8기 행복한 당뇨병 학교 포스터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센터장 송영신)가 당뇨병 환자 및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제8기 행복한 당뇨병 학교’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여자 70명을 모집한다.

당뇨병 환자와 고위험군의 지속적인 치료를 독려하고 건강행태 개선을 위해 마련된 이번 제8기 과정은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2시간 동안 새롬종합복지센터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충남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구본정 교수 ‘의사가 말해주는 당뇨병 관리’ ▲충남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복수경 교수 ‘의사가 말해주는 운동 관리’로 구성됐다.

참여 신청은 당뇨병 진단자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선착순 70명까지 가능하며, 전화(☎ 044-301-2151∼4) 또는 세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이번 과정을 통해 당뇨병 환자와 고위험군이 스스로 자가관리 및 합병증 예방법 등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영신 센터장은 “당뇨병으로 인한 중대한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진료 및 자가관리가 필수적”이라며 “당뇨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자신감을 기르기 위한 이번 과정에 당뇨병 환자와 시민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