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참가
상태바
세종시,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참가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0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전시관 운영...'정원속 미래도시 세종' 전국에 알린다
국제정원도시박람회·사이버보안· '3특' 정책 등 주요 정책 홍보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모습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진행되는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참가해 ‘어디서나 누(÷)리는 정원 속의 미래도시 세종’을 전국에 소개한다.

지방시대 엑스포는 지방시대위원회, 행정안전부 등 6개 중앙부처, 17개 시도 및 시도교육청 공동 주최로 열리는 국내 최대 지방정책 박람회로, 올해는 ‘이제는 지방시대’를 구호로 진행한다.

세종시 전시관은 ▲정원 속의 공동체·연결 ▲정원 속의 힐링·치유 ▲정원 속의 미래·성장으로 구성되며 가족과 함께 정원 속의 삶을 누리면서 미래도시로 나아가는 미래상을 구현할 계획이다.

먼저 ‘정원 속의 공동체·연결’에서는 청년·마을공동체 사례, 주민 주도의 참여·협력으로 4년 연속 균형발전 우수사례에 선정된 점을 알려 지역발전과 연대를 강화하는 시의 위상과 의미를 확산한다

‘정원 속의 힐링·치유’에서는 2026 국제정원도시박람회,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 공중·지상·물빛 3대 특화 정원 등 미래를 열어갈 품격 넘치는 문화·관광·생태 도시 세종의 모습을 알린다.

특히 ‘정원 속의 미래·성장’에서는 탄소중립과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 사이버 보안 등 세종형 특화산업을 중심으로 한 3특 정책 추진으로 안전하고 똑똑한 지능형 자족도시 세종을 홍보한다.

3특 정책은 기회발전특구, 세종·대전 경제자유구역, 교육자유특구를 통칭하는 말로, 이를 통해 지역 산업 및 경제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기는 계기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이외에도 이번 박람회에서는 자율주행 로봇 스팟 순찰 시연 및 ‘젊은 세종 충녕’ 캐릭터 이벤트, 정원을 주제로 한 몰입형 미디어파사드 전시 등을 통해 방문객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예정이다.

최민호 시장은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전국 시도와 지역혁신가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라며 “정원이 세종이고, 세종이 곧 정원이라는 정원속의 미래도시 세종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