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아름초, 가을의 풍성함 선보이는 특별한 전시회 열다!
상태바
아름초, 가을의 풍성함 선보이는 특별한 전시회 열다!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10.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전환교육 ‘우리 밭으로 가자’ 프로젝트와 연계 운영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는 아름초 학생들
아름초 학생들이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아름초등학교는 생태전환교육의 중요성에 발맞춰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특별한 전시회를 열었다.

전시회는 3학년 교사와 학생 200여 명이 ‘우리 밭으로 가자’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소중하게 일군 작물들을 전시하는 형태로 진행돼 가을의 풍성함을 선사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텃밭 작물들은 3학년 학생들이 아침 등교 시간, 쉬는 시간, 점심시간을 틈틈이 이용해 호박, 작두콩, 벼, 가지, 오이 등 다양한 작물들에 직접 물을 주고 해충을 잡아 사랑으로 키운 것들이다.

특히, 교과서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생태전환교육을 아름초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환경 지키미와 지구 지키미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이번 활동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전시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흙과 벌레가 무서웠지만, 식물들을 직접 키우게 되면서 식물들이 사랑스러웠고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윤명희 교장은 “아이들이 직접 심은 작물들이 자라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커가고 자연과 더욱 가까워지지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학습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연과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폭넓은 생태전환교육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초는 세종시교육청의 생각자람교육과정에 맞춰 아름초만의 특색있는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자람교육과정을 편성하여 계절별로 프로젝트 맺음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