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제4회 급이 있는 영화제 세종서 개최
상태바
제4회 급이 있는 영화제 세종서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0.1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물등급위원회, 11월 2-3일 메가박스 세종 나성점서
'엘리멘탈', '1947 보스톤' 무료관람 및 GV 행사 진행
강제규 감독, 영화 등급 주제로 시민들과 소통 예정
'2023 제4회 급이 있는 영화제'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영상물등급위원회(위원장 채윤희)는 ‘등급과 함께하는 영화이야기’라는 주제로 2일부터 3일까지 '2023 제4회 급이 있는 영화제'를 메가박스 세종 나성점에서 개최한다.

급이 있는 영화제가 영등위가 있는 부산을 벗어나 열리는 것은 세종이 처음이다.

올해 4회째를 맞는 '급이 있는 영화제'는 영화 관람, 선택시 필수 정보로 활용되는 등급분류 제도를 보다 쉽게 알아가고 체험해 보는 특별한 영화제다.

'급이 있는 영화제'는 영화를 감상하고 등급분류 퀴즈 및 모의 등급분류 체험을 하는 관객 참여형으로 이뤄진다.

11월 2일 오전 ‘어린이와 함께하는 영화 '엘리멘탈’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개막식 및 ‘청소년과 함께하는 영화 '1947 보스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 3일 오전에는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더 많은 아동 및 청소년의 참여를 통해 영화 등급분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11월 3일 오후 1시에는 ‘강제규 감독과 함께 하는 영화 '1947 보스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영화를 관람한 후, '1947 보스톤'의 강제규 감독, 이화정 영화 저널리스트, 그리고 실제 등급분류 업무를 하고 있는 등급분류 위원이 게스트로 참여하여 시민들과 함께 영화와 등급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현재 영등위 홈페이지에서 영화제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에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도 참석가능하다. 영등위는 사전등록 참석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며,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4회 급이 있는 영화제'는 무료로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등위 홈페이지(www.kmrb.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