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선수단, 전국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획득
상태바
세종시 선수단, 전국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획득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0.1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 8개 비롯해 은 6개, 동 16개로 총 30개 메달 사냥

 

104회 전국체전에서 은메달을 따낸 산악 여제 김자인(오른쪽 세번째)과 오영철 세종시 체육회장(왼쪽 세번째). (사진=세종시 체육회)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 선수단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역대 최다 메달을 획득했다.

세종시 선수단은 지난 13-19일까지 목포 등에서 열린 전국체전서 금메달 8개, 은메달 6개, 동메달 16개 등 모두 30개의 메달을 따냈다.

1일차에 2개의 동메달로시작된 세종시의 메달 사냥은 대회 2일차에는 5개의 메달을 따냈다. 산악 여제 김자인(발자국산악회)과 보디빌딩 이재천(세종시보디빌딩협회.헤비급 90kg+)의 은메달과 레슬링, 합기도 종목에서도 동메달이 추가됐다.

대회 3일차에는 수상스키 종목 유지영(팀왕스.슬라롬)이 첫 금메달을 따낸데 이어 메달 효자 종목인 소프트테니스의 문혜경·임진아(NH농협은행.개인복식), 이민선(NH농협은행.개인단식)도 금메달을 사냥했다. 시범종목이었던 3×3 농구에서는 블랙라벨 팀이 금메달을 따내는 이변을 일으키기도 했다.

그 외에도 합기도, 수상스키, 레슬링에서의 선전이 이어져 이날만 총 8개의 메달이 나왔다.

4일차에는 고려대 여자축구부, 테니스의 이덕희(세종시청.개인단식), 궁도의 이석민(금덕정.개인전), 레슬링의 김경민(두루고.F-61kg)이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대회 막바지에 접어든 5일차에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인 사격의 이건혁(KB국민은행.스탠다드권총)이 금메달을 보탠데 데 이어 육상의 김태진(코오롱.10,000m)이 은메달을 추가했다

펜싱 남자단체전(세종시체육회), 탁구 남자단체전(한국수자원공사), 레슬링에서도 동메달이 나왔다.

대회 6일차에는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 등 6개의 메달이 쏟아졌다. 복싱의 장동환(한국체육대학교.라이트웰터급), 축구 여자단체전(스포츠토토), 테니스 남자단체전(세종시청)이 금메달을 추가했고, 소프트테니스 여자단체전(NH농협은행) 은메달, 레슬링(임도성.F-67kg)과 야구 남자단체전(홍익대) 동메달로 메달 행진을 마쳤다.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은 “역대 최다 메달 획득에 기여한 세종시 선수단의 노고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차기 전국체육대회에서는 더욱 큰 목표를 세우고, 역량 있는 선수 발굴 및 육성에 힘써 세종체육이 한 단계 더발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