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하하호호 탄소중립실천 축제 한마당 즐겨요
상태바
하하호호 탄소중립실천 축제 한마당 즐겨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0.1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온빛마을배움터 교육마을축제…미션 풀며 마을산책 등 운영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세종시가  14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온빛마을배움터에서 교육마을축제 ‘하하호호 탄소중립실천 축제’를 연다.

온빛마을배움터는 지난 2021년부터 구성돼 올해로 3년째 운영 중인 마을교육공동체로, 온빛초와 온빛유치원 학생회·학부모회·아버지회, 범지기마을 3·9단지, 가락마을20단지 입주자회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마을축제는 온 가족이 온빛초를 출발해 시립도서관과 제천을 거쳐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까지 함께 걸으며 7가지 탄소중립 퀴즈를 해결하는 마을산책으로 시작된다.

미션 해결을 통해 먹거리 장터를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획득하는 등 재미난 활동도 더해지며, 학생·교사·마을주민이 함께하는 댄스, 밴드, 악기 연주 등 버스킹 공연도 펼쳐진다.

이외에도 학생회와 학부모회, 아버지회, 입주자회가 마련한 양말목 키링, 병뚜껑 컵받침, 분리배출 체험놀이, 커피박 방향제, 지구 지킴이 등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10개 부스 활동도 전개된다.

이홍준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축제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 기획하고 주체로 참여하여 더욱 의미가 깊다”면서 “온빛마을배움터를 시작으로 마을배움터를 활성화하여 우리 아이들이 배운 것을 실천하며 마을 속에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