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국제고,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과 업무협약
상태바
세종국제고,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과 업무협약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0.1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수업 운영, 문화교류 확대, 학술회의 참여 등 협력 강화 기반 마련
박희동 세종국제고 교장은 11일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 올리버 톰슨 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세종시 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박희동, 이하 세종국제고)는 11일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교장 올리버 톰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한 세계 리더로서 다양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공동 수업 운영, 문화교류 확대 및 학술회의(콘퍼런스) 참여 등 향후 협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은  캔버라에 있는 초·중등 통합 학교로, 지난해 호주 수학 경연대회 입상(7명) 및 지리 경연대회 입상(4명)과 정부 주최 단편 공모전 대상 수상자 배출, 대학 조기 입학자 85% 달성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명문학교다. 
세종국제고는 미국, 대만, 일본 등 다양한 국가와 공동수업 및 방문교류 등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맞춤형 세계시민교육 활동 등 세계 리더 양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세종국제고 박희동 교장은 ”한국의 행정 수도인 세종시와 호주의 수도인 캔버라에 위치한 두 학교의 만남이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라며,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성과와 혁신을 이루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 올리버 톰슨 교장은 ”세종국제고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환영하며, 양교 학생들이 문화와 지식을 교류하며 세계 시대에 필요한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