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6-3생활권 초·중학교 통학구역 및 학교군 설정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6-3생활권 초·중학교 통학구역 및 학교군 설정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9.2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 25 초·중 3개교 개교...주민 의견 수렴, 시의회 의결 거쳐 확정 고시 예정
신설 학교 개교 전 초등학생 양지초·늘봄초, 중학생 도담중.해밀중 임시 배치
6-3생활권 초등학교 통학구역 설정에 따른 바른초 및 가칭 ‘산울초’ 통학구역 설정안(청색 점선구간)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6-3생활권에 2024년과 2025년 연이은 학교 개교에 따라 예정학교의 통학구역 설정 및 중학교 학교군 조정 추진과 동시에 행정예고에 들어갔다.

개교 예정학교는 ’24년 9월 바른초, ’25년 3월 (가칭)산울초·중학교 등 3개교다.

시교육청은 초등학교는 6-3생활권 내 개교 예정인 학교의 적정규모 학급편제와 학생들의 통학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학생 배치에 차질이 없도록 바른초 및 가칭 ‘산울초’의 통학구역을 설정했다.

중학교는 가칭 ‘산울중’ 개교에 따라 해밀학구를 폐지하고 6-3생활권과 통합하여 해밀중과 가칭 ‘산울중’을 포함하는 제6학군으로 조정, 개교와 함께 적용된다.  

또한, 개교 전 공동주택 입주로 인한 6-3생활권 학생 배치를 위해 초등학생은 개교 전까지 양지초와 늘봄초에, 중학생은 도담중과 해밀중에 임시 배치하는 등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는 데 지장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26일부터 10월 20일까지 24일간의 행정예고를 통해 학부모, 지역주민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초등학교 통학구역을 확정하고, 세종시의회 의결을 거쳐 중학교 학교군을 확정‧고시할 방침이다.

행정예고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기관이나 단체, 개인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새소식-고시공고의 행정예고문을 참고하여 10월 20일까지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여정숙 행정지원과장은 “6-3생활권의 학생 임시배치 기간 중에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통학 여건을 조성하는데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며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 최종안을 확정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