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초등수학교육연구회, 영명보육원 수학 체험 봉사활동
상태바
세종초등수학교육연구회, 영명보육원 수학 체험 봉사활동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9.2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수학교육연구회 교사들이 학생들과 함께 수학 교구를 이용한 놀이 수학 활동을 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 소속 초등수학교육연구회는 지난 23일 즐거운 수학 문화 확산을 위해 조치원 영명보육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학 버스킹’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수학교육 활동에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에게 직접 찾아가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수학 교구를 이용한 놀이 수학 활동 등 수학적 원리 이해 활동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한 붓 그리기를 통한 네온사인 만들기, 디폼블록으로 대칭 팽이 만들기, 테셀레이션을 활용한 무드등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는 경험을 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학 체험 활동을 통해 수학 활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 매우 즐거웠다”며 “수학은 어렵고 복잡하다는 기존의 생각을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겁고 재밌는 활동으로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세종초등수학연구회 이요한 회장은 “이번 활동은 학생들에게 수학을 놀이처럼 즐기며 창의적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많은 학생들이 수학 체험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초등수학연구회는 내년에는 수학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수학 버스킹 운영 횟수와 참여 인원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도 개발해 보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