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 유공자 표창
상태바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 유공자 표창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9.2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기념행사…핵·화생 공격 대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세종시는 25일 시청 여민실에서 최민호 시장을 비롯해 세종시의회 의원과 민방위협의회 위원, 행안부 등 중앙부처 민방위대장, 읍면동 민방위대장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세종시는 25일 시청 여민실에서 민방위 업무 유공자를 포상하고 민방위대원을 격려하기 위해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최민호 시장을 비롯해 세종시의회 의원과 민방위협의회 위원,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 민방위대장, 읍면동 민방위대장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민방위대는 지난 1975년 창설된 이래 지역사회의 안전과 국가안보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특히 국가적인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념행사는 민방위 유공자 표창에 이어 민방위대원의 신조 낭독, 민방위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식후 행사로 핵·화생 공격 시 행동 요령에 대해서 민방위대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민방위대는 시민의 안전과 우리 향토를 지키는 국가수호의 방패”라고 치하하고 “앞으로도 각종 재난과 안보 위협 상황에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민방위대 임무수행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