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9.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세종교육원에서 ‘2023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과 박지애 사무관이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9일 세종교육원에서 초·중·고 교감 및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담당자, 교육청 유관사업 담당자 24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의 이해를 통한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해 ‘2023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학생맞춤통합지원의 필요성과 추진 방향 ▲학생맞춤통합지원팀의 구축 및 운영 사례 등이다.

첫 번째 특강에서는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과의 박지애 사무관이 학생맞춤형 통합지원의 목표, 구체적인 체계 구축 방안을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두 번째 특강에서는 교육부 지정 선도학교인 서울방화초등학교 신연옥 교장이 ‘방화 성장通’ 지원팀을 통한 학교에서의 1:1 맞춤 지원 사례, 지역 자원 연계·활용 방안에 대해 다양한 적용 사례를 강의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늘 학교를 살피고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여러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별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해 단위학교와 교육청, 학교 밖 지역사회와의 유기적 협력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