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고교학점제 정보센터 개편
상태바
세종교육청, 고교학점제 정보센터 개편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9.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 오픈형 정보공간으로 구축
세종 16개 일반고 교과중점 과정 및 공동교육과정 안내
임전수 교육정책국장, 19일 오전 대회실서 추진계획 발표
세종시교육청이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고교학점제 정보센터’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공간으로 개편한다. 사진은 임전수 교육정책국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박찬민 기자)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고교학점제 정보센터’를 직관적이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공간으로 개편한다.

임전수 교육정책국장은 19일 4층 대회의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직관적인 정보센터 누리집 ▲세종 16개 일반고 홍보와 교과 중점 과정 안내 ▲세종 시민에게 열려 있는 실습형 교육과정 설계 운영 ▲세종 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정보센터 홍보 강화 등을 골자로한 분야별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고교학점제 정보센터 누리집은 고교학점제의 핵심적인 내용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제공한다. 세종시 관내 고등학교 교장과 교육과정 담당 교사들이 직접 고교학점제를 설명하는 영상을 통해 현장성과 신뢰성 높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세종시 지도에 16개 일반고를 생활권별로 표시된 메인 화면을 중심으로 간결하게 구성, 지도에서 학교를 선택하면 학교 누리집으로 바로 이동하고 홍보영상, 교과중점 교육과정 등을 클릭하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보센터 누리집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별도의 회원 가입없이 선택적 정보 접근이 아닌 오픈형으로 만들어 모두에게 열려 있어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수 있다.

세종 교육에 관심 있는 모두에게 손쉽게 실습할 수 있는 교육과정 설계 시스템을 구축했다. 자신의 진로, 적성에 맞는 교과 중점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3년간의 교육과정을 설계해 볼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설계한 3년간 교과 174학점 중 필수 이수 학점 충족 여부를 알 수 있고, 과목 선택 경향성도 파악할 수 있다. 학생 과목 선택 경향 통계자료를 누적 데이터 분석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세종대왕 진로진학 정보센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 시스템 등 교육 관련 누리집들을 연계해 진로ㆍ진학 정보 접근에 대한 확장성과 편리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임전수 교육정책국장은 "정보를 단순히 한곳에 모아놓은 정보센터 누리집이 아니라,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