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행복한 동행 가족 캠프’ 실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행복한 동행 가족 캠프’ 실시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9.1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캠프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따뜻한 관계 형성
세종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이 행복한 동행 가족 캠프(왼쪽부터 사과 따기 체험, 씽잉볼 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이 '행복한 동행 가족 캠프'에 참여해 사과 따기 체험을 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전북 진안 하가막 마을 및 마이산 일원에서 ‘2023년 학생맞춤통합지원 행복한 동행 가족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복권위원회 후원을 받아 복권기금으로 운영되는 산림복지기업 ㈜오감통통숲앤아이와 연계해 진행됐다.

캠프는 교육복지선도학교 및 교육복지안전망의 초·중학생 11가족 총 22명을 대상으로  진행 됐으며, 참석자들은 전북 진안 하가막 마을에서 농촌마을 탐방, 미니 사과 따기, 율무 인절미 만들기 등 농촌 체험을 했다.

또한,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마이사 탐방, ‘씽잉볼’ 체험을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의 긴장된 심리를 극복해 건강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왔다.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가족과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며,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현재 교육복지과장은 “앞으로 가족 캠프와 같은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고등학교까지 확대해 세종 교육가족의 문화 감수성을 함양하고 나아가 즐거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