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책, 어디서든 빌리고 반납한다
상태바
책, 어디서든 빌리고 반납한다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9.17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20개 도서관서‘상호대차·타관반납서비스’확대 시행
세종시립도서관 전경.(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립도서관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세종시20개 도서관이 상호대차 서비스를 시행, 읽고 싶은 책을 어디서든지 빌리고 반납이 가능해졌다.

세종시립도서관이 오는 18일부터 나성동도서관과 연동면작은도서관 2곳에서도 상호대차 서비스를 확대 시행, 관내 20개 도서관에서 소장도서 공동활용이 가능해져 시민들의 독서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호대차란 원하는 도서가 자신이 이용하는 도서관에 없을 경우 해당 도서를 보유한 세종시 관내 다른 도서관에 신청하여 가까운 도서관에서 대출, 반납할 수 있는 도서관서비스다.

세종시 공공도서관 회원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세종시 공공도서관 누리집(www.lib.sejong.go.kr)에서 원하는 도서를 검색하여 상호대차를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수령 희망도서관에 신청도서가 도착했다는 문자메시지 수신 후 3일 내 대출받으면 된다.

상호대차와 함께 이용자가 대출한 책을 대출 도서관이 아닌 다른 도서관에 반납할 수 있는 타관반납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타관 반납 서비스는 시민이 대출한 도서를 가까운 도서관 어느 곳에서나 반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상호대차 서비스를 확대 운영함으로써 시민의 독서 생활화 및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독서문화 향유를 위한 다양한 지식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 상호대차서비스 담당(☎ 044-301-43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