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택시우선배차 시범사업' 추진
상태바
세종시, '택시우선배차 시범사업' 추진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9.1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선 배차지역 11개 동 선정...연말까지 시범 운영
호출 시 가까운 택시 강제 배차..건당 3000원 인센티브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일부 지역으로 택시공급이 쏠리는 문제를 해소하고자 시민이 우선 배차지역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 택시를 강제 배차하고, 강제 배차를 수용한 택시기사에게 건당 3,000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택시우선배차 시범사업’을 오는 12월 말까지 추진한다.

우선 배차지역은 반곡동, 소담동, 보람동, 한솔동, 새롬동, 다정동, 종촌동, 고운동, 아름동, 해밀동, 집현동 등 11개 지역이다.

우선배차 지역은 택시운행정보시스템(TIMS)의 자료를 분석해 승차건수 점유율 5% 미만 지역, 주민 1인당 택시평균 이용건수(0.43건) 이하 지역 및 마을택시 미운행지역이다.

해당 서비스는 세종통합콜(도화콜)센터(044-865-8282, 044-862-5000)를 통해 전화로 택시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다.

시는 택시업계와 협의를 통해 이번 시범기간 중 동별로 하루 10건을 우선배차에 투입하며, 시범사업 종료 후 효과를 검토해 우선배차 사업 지속 및 확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시범사업으로 택시가 부족한 지역에 분산 배치함으로써 보다 편리한 택시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우선배차 시범사업으로 택시 증차 효과에 대한 시민 체감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선배차 시범사업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 개선을 위한 노력으로 시민편의를 증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인구 증가에 따라 타 시도에 비해 부족한 택시공급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국토부 건의를 통해 총 86대의 택시를 증차했고, 추가 증차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