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2023년 청년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 2023년 청년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9.1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선 15ㄱ팀출전 ...열띤 경쟁 거쳐 4개 팀 수상
2023년 청년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는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청년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대회을 열고, 우수 제안자를 선발, 시상했다.

이날 최종 본선에는 지난 6월 25일까지 청년 공모로 접수된 총 38개팀 총 109명의 정책 제안 중 1차 서류전형 심사와 온라인 시민투표를 통과한 15팀이 참가, 문화‧복지‧주거‧교통‧환경 등 다방면에서의 정책을 제안해 심사위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대회는 15개 팀이 각자의 제안을 발표하고, 교수, 연구원, 청년정책 관계자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공개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 결과 1등 수상작은 ‘이승우’씨의 ‘간선급행버스(BRT) 노선별 고유색상 부여 및 지하철 노선 반영’ 정책이 선정됐다.

2등에는 청년정책네트워크 직장인분과 안예린, 박시온 팀의 취업으로 유입된 청년들을 위한 ‘초기 지역정착 패키지 지원사업’이 선정됐다.

3등에는 청년정책네트워크 복지여성분과 온승현, 강명주, 배세한, 정진옥 팀의 청년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세종시 청년 가다실9 예방 접종’이, 4등에는 홍익대학교 차해나, 김민지, 정서윤, 황유나 팀의 세대 간 소통의 부재 해소를 위한 ‘다가치 버스정류장’이 선정됐다.

최민호 시장은 “청년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지역 청년들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에 제안된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좋은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