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총회 개최
상태바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총회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9.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0기 김준현 회장 비롯 부회장 4명 등 임원 선출
세종학생연합회 '한울' 총회가  7일 오후 시교육청 청사 2층 대강당에서 학생회장단 및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학생연합회 '한울' 총회가  7일 오후 시교육청 청사 2층 대강당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과 임원, 학생자치 담당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부는 각 학교 학생자치 활동의 1학기 성과와 2학기 활동 계획, 우수 사례와 미흡했던 점 등을 공유하고, 2학기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각 학교의 새로운 회장단은 다른 학교들의 사례와 활동을 주의 깊게 듣고 본교에 적용할 아이디어를 얻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교육활동 보호’를 주제로 학생자치회의 역할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학생들은 교육활동 보호에 대해 학생회가 먼저 제대로 이해하고, 교육공동체 구성원 간의 존중과 공감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마지막 3부에서는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의 10기 회장과 부회장 등 임원을 선출했다.
10기 한울 회장으로 선출된 한솔고 김준현 학생은 “매년 더욱 성장하는 한울이 되어 세종의 학생자치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학생회연합회의 회장이 되겠다”라고 당선 포부를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앞으로도 오늘과 같이 뜨거운 마음으로 학생회장단의 역할을 성실하게 임해 주시길 바라며 새롭게 선출된 회장 이하 임원들에게도 당선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세종의 학생들이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자율, 존중, 연대의 가치를 경험하고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교육청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