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유시장 “신설부처 세종시로 와야”
상태바
유시장 “신설부처 세종시로 와야”
  • 이충건
  • 승인 2013.06.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회견서 미래부 해수부 입지 조기 확정 촉구

▲ 유한식 세종시장이 11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신설부처의 세종시 입지 조기확정을 촉구하고 있다.

유한식 세종시장이 정부조직개편으로 신설된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 등 신설부처의 세종시 입지 조기 확정을 촉구했다.

유 시장은 11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자처하고 "현 정부가 출범한지 4개월여가 지난 지금까지 신설부처가 세종기로 ‘온다’ ‘안 온다’ 논란이 가중돼 지역 간 소모적 논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정부는 하루 빨리 신설부처의 세종시 입지를 확정해 발표해 달라"고 했다.

그는 또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의 취지를 보더라도 신설부처의 최적입지가 세종시라는 것은 어느 면에서 보나 재론의 여지가 없이 극히 당연한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에서 계획한 행정도시 예정지역내 인구 50만명을 유입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 이전만으로는 어렵다’는 게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이라며 "이 런 여건 속에서 신설부처가 세종시가 아닌 타 지역에 입지한다면 국민들이 ‘세종시 정상건설을 위한 정부의 실천 의지가 부족하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신행정수도 후속대책을 위한 연기·공주지역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16조를 근거로 "외교통상부, 국방부, 통일부, 법무부 등 6개 부처를 제외한 모든 중앙부처는 행정중심복합도시로 이전하도록 규정하고 있어 신설부처의 세종시 이외 지역 입지는 법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도 했다.

그는 이어 "미래창조과학부의 전신인 교육과학기술부, 정보통신부, 지식경제부는 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 계획 고시 당시 세종시 이전대상 기관이었고, 해양수산부는 국토해양부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기능이 분리돼 부활되었지만 마찬가지로 이전대상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충건 기자 yibido@sjpost.co.kr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