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함께하면 힘이 됩니다’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성황
상태바
‘함께하면 힘이 됩니다’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성황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9.0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기념식·축하공연…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수상 등 진행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마치고 사회복지 관게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협의회 제공)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마치고 사회복지 관게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정부지정 기념일인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7일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주최하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조치원1927아트센터에서 ‘함께 하면 힘이 됩니다’주제로 축하공연을 열고,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사회복지인을 격려하는 시간으로 약 250여 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한국무용 부채입춤 식전공연과 보컬 4인조 통기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협의회장님의 대회사와 시장님 기념사, 사회공헌활동에 헌신해 주신 분들에 대한 표창과 감사장 수상 등 마음을 나누는 화합의 장이 됐다.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에는 총 8부문 포상 훈격으로 △세종시장상 △시의장상 △ 교육감상 △국회의원상 △세종경찰청장 감사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장상 등 단체5곳 개인 43명이  수상했다. 

매년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은 시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날로, 이날부터 일주일간을 사회복지주간으로 기념하고 있다.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사회복지인이 우대받는 세종시, 현장의 모든 사회복지인들이 동일 호봉과 동일혜택을 받으며 누구에게나 공정한 세종시가 되도록 만들겠다”며 “사회복지인들이 자긍심을 갖는 세종시가 될 수 있는 그런 날이 올 수 있도록 우리 모든 사회복지인들이 굳건하게 단합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최민호 시장은 “한 사람의 촛불이 많은 사람에게 빛을 주듯이 사람과 사람,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사회복지인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피부에 직접 와닿는 복지로 세종시민 모두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제23회 사회복지의날 유공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 : 단체부문 오봉산산신암, 꿈의 오케스트라‘세종’(세종문화원) -개인부문 구교정,김영근,김은영,윤성술, 윤승수, 이원태, 이정수, 이형기, 장진순, 정근호, 정윤태, 주홍진, 조영은(13명)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표창 :단체부문 도담노인재활주간보호, 세종종합주거복지센터 -개인부문 박미영, 박해인, 이심교, 임완순, 정영미(5명)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표창 : 학생 수상자(김규현, 박건민, 황예지) 3명
 민간인(박주안,손성실,홍정임) 3명  
▲국회의원 표창 : (홍성국 의원/세종갑) 삼성전기(주)세종사업장, 조영자 (강준현 의원/세종을) : 변은실, 정대현 
▲세종시경찰청장 감사장 :이예린,임은경,정해준 3명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단체부문 맞춤돌봄지역사회봉사단 –개인부문 고수형,김다은,박진영,유나연(4명) 
▲세종시사회복협회장 표창 : 곽은진,권하연,김경주,김경하,윤서아(5명)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