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테크노파크-고려대 세종캠퍼스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
상태바
세종테크노파크-고려대 세종캠퍼스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9.0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말부터 2023년도 하반기 메타버스 전문인력 교육생 모집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모집 포스터.(사진=세종테크노파크 제공)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모집 포스터.(사진=세종테크노파크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는 세종시의 메타버스 산업 육성을 위해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손을 잡고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대학인 고려대와 연계하여 상 ·하반기로 진행 된다. 상반기 교육은 4월부터 7월까지 총 32명의 교육생이 수료했으며 이중 4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전문인력 양성교육 세부내용은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의 기초 및 실습 △메타버스 디자인과 3D 모델링 기술 습득 △메타버스 현장 실무 스킬 교육 △개발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9월부터 매주 화, 목 4시간씩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은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업 종사자 및 관련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메타버스 산업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 특징은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노하우와 실전 감각 습득을 위한 교육생간 팀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며, 심사를 통해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한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품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메타버스 산업의 급격한 발전에 맞춰 세종시의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조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반기 교육생 모집은 9월 말부터 시작되며, 모집 요강 및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교육생 모집페이지(https://forms.gle/RfFu2Yrmyuqrvubq7)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