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한번 수납 시스템’ 본격 운영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한번 수납 시스템’ 본격 운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8.2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검사·치료 후 일괄 수납, 환자 편의 극대화 기대
세종충남대병원 한번수납 안내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충남대병원은 환자 중심 의료 및 환자 편의 증진을 위해 9월 1일부터 ‘한번 수납 시스템’을 본격 운영한다.

‘한번 수납 시스템’은 병원을 방문한 내원객이 진료나 검사, 치료를 마친 뒤 원무 창구 또는 수납 키오스크에서 한 번만 수납하는 것으로 환자나 보호자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에는 진료와 검사, 치료 등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창구를 방문하거나 키오스크에서 수납 절차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원무 창구 수납의 경우에는 수납을 위한 대기 시간도 만만치 않아 환자나 보호자들로서는 적지 않은 불편함이 제기돼 왔다.

그동안 대부분 검사 항목이 선(先)수납으로 운영돼 온 만큼 ‘한번 수납 시스템’의 실효성은 더 클 것으로 전망된다.

환자나 보호자들의 수납 창구 방문을 위한 불필요한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고, 대기 시간도 줄일 수 있어 편의성 극대화를 통한 환자 만족도를 끌어올릴 수 있다.

다만, 초진(신환) 환자의 경우 개인정보 동의 또는 지불보증 확인 등의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원무 접수 수납 창구 방문이 필요하다.

신현대 원장은 “더 나은 환자 중심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내원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며 “다각적인 고객만족도 개선을 통해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