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문화원, 시민생활문화강연 개최
상태바
세종문화원, 시민생활문화강연 개최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8.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가능…내달 6일 선착순 모집
'개통령'강형욱 훈련사, '펫티켓'주제로 내달 15일 강연
농지와 세금·성씨 이야기·두뇌건강 강연 등 총 4회 진행
세종문화원 시민생활 문화강연 포스터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문화원이 주관하는 2023년 시민생활문화강연이 9월 15일과 22일, 10월 13일과 2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세종문화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먼저 내달 15일에는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가 ‘펫티켓’을 주제로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한 맞춤 강연을 펼친다.

특히 강연 이후에는 강형욱 훈련사와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어 시민들이 반려동물과 관련해 많은 정보를 얻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9월 22일에는 김일중 세무회계사의 ‘농지와 세금’ 강연이, 10월 13일에는 이익주 서울시립대 국사과 교수의 ‘우리는 성씨를 언제부터 사용했을까?’ 강연이 시민참여를 기다린다.

끝으로 10월 20일에는 박현화 한국실버브레인건강관리협회 책임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두뇌 건강, 마음 건강으로 건강하게 장수하는 행복한 삶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9월 6일 오전 11시부터 세종문화원 홈페이지(www.sejongcult.or.kr)를 통해 150명까지 선착순 신청받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문의는 세종문화원(☎ 865-2411∼2)로 하면 된다.

세종문화원 임창철 문화원장은 “이번 시민생활문화강연은 시민들이 정서를 함양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