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서울아산병원, 협력병원 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서울아산병원, 협력병원 협약 체결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8.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보건 및 의료질 향상, 의료계 발전 공동 기여
세종충남대병원과 서울아산병원이 23일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장면. (사진=세종충남대 병원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충남대병원은 23일 서울아산병원 동관 6층 대회의실에서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하고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 및 원활한 진료 협력을 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송희정 진료처장과 김송이 진료협력센터장, 이영화 사무국장, 신수희 간호부장을 비롯해 서울아산병원 이제환 진료부원장, 최기돈 진료협력센터소장, 안신 진료협력센터 부소장, 이인섭 진료협력센터 부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진료를 위해 상호 의뢰한 환자의 편의 제공과 의학 정보 및 병원 경영정보 교류, 의료기술 자문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지속적인 진료 협력을 위해 기관 간 협의를 거쳐 협진 효율을 단계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며, 인터넷 홈페이지 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해 기관 간 병원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아산병원 이제환 진료부원장은 “세종시 최초의 국립대학교병원인 세종충남대 병원과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한 것은 상당히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의 특성과 장점을 살려 보다 확실한 의료전달 체계를 구축하는 등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충남대 병원 송희정 진료처장은 “서울아산병원은 1일 외래환자가 1만3000여명에 달하는 등 우리나라 최고의 병원인 만큼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진료, 연구, 학술 분야 등 적극적인 교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윈윈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