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의정자료실, 리모델링 거쳐 ‘개방형 공간’으로 재탄생
상태바
세종시의회 의정자료실, 리모델링 거쳐 ‘개방형 공간’으로 재탄생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8.22 15: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세종시의회 청사 1층 의정자료실서 개관식…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
세종시의회 의정자료실 개관식이 이순열 의장과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2일 의회 청사 1층에서 열렸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는 22일 세종시의회 청사 1층에서  이순열 의장과 시의원 및 의회사무처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자료실의 개관식을 열고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민 모두의 공간’으로 개방했다.

세종시의회는 지난 7월 3일부터 27일까지 25일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으며, 이후 3주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이날 공식 개관했다.

의정자료실은 소규모 회의와 자료 열람, 휴게 등 다목적 복합 정보 활용의 장이자 개방형 공간으로 의회를 방문하는 일반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열람 자료는 지방자치와 의회 관련 전문도서 및 시청, 교육청 등 행정사무감사 대상 기관에서 발간한 각종 용역자료와 간행물 등을 소장하고 있다. 현대 및 고전문학, 자기개발서, 일반 교양도서 등도 비치되어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순열 의장은 “세종시의회 의정자료실은 앞으로도 ‘세종시의회 전문도서관’으로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 시민이 자유로이 모일 수 있는 이 공간이자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하는 소통의 장으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권법 2023-08-22 17:10:19
와우
혈세낭비집단 단체사진
지방자치 폐지 중앙집권 통치만이 살길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