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최원석 의원, 지역대학 총학생회와 정책 간담회
상태바
세종시의회 최원석 의원, 지역대학 총학생회와 정책 간담회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8.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축제에 지역 대학생 참여 확대 및 지원 방안 논의
세종시의회 최원석 의원이 마련한  지역 대학생의 지역축제 참여 방안 간담회 모습. (사진=세종시 의회)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 최원석 의원(도담동. 국민의힘)은 18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지역 대학 총학생회와 지역축제에 지역 대학생 참여 방안을 골자로 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희주 고려대 세종캠퍼스 총학생회장, 권상일 고려대 세종캠퍼스 정책국장, 차봉준 홍익대 비상대책위원장, 박찬용 홍익대 게임학부 회장, 안효철 세종시 청년정책담당관 과장, 이성용 세종시 예술진흥팀장, 류효정 세종시문화재단 축제문화팀장 등 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그동안 세종시에서 추진한 축제 행사 등 현황을 공유하며 지역대학생들이 연례적으로 세종축제에 참여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며 논의를 이어갔다.

김희주 고대 총학생회장은 “세종시 대부분의 행사가 신도시 지역에서 이뤄지거나 방학 기간에 추진되기 때문에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가 어렵다”며, “대학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도록 세종축제 시 대학 연합 축제를 추진할 수 있도록 검토해 달라”고 제안했다.

이에 안효철 청년정책담당관 과장은 “현재 상황으로서는 대학 연합 축제 지원을 위해 별도로 편성된 예산은 없지만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교류할 방안을 찾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그동안 세종시 축제의 경우 읍면 지역은 고연령대를 대상으로 하고 있고, 신도심은 영유아와 가족 단위를 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어 정작 문화의 시작점이 될 수 있는 청년층의 참여가 매우 부족했다”며 “지역대학의 청년들과 소통하여 청년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야 한다. 일회성 간담회로 큰 변화를 한 번에 가져오지는 못하겠지만 시와 지역대학학생들과 서로 협력해 나가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