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청소년의회 의원 20명 위촉...민주주의 직접 체험
상태바
세종시 청소년의회 의원 20명 위촉...민주주의 직접 체험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8.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부터 의장단선출·상임위별 현장방문 본격 의정 활동
‘제1기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의회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지난 19일 세종시청 책문화센터에서 양완식 보건복지국장, 청소년의원 및 가족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의회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위촉된 제1기 세종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과 관련한 문제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민주주의를 이루는 다양한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하기 위해 발족했으며, 10세 이상 15세 이하 20명의 청소년의원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의원은 “청소년의원 의정 활동을 통해 학교 사회시간에 공부하는 것보다 더 흥미있는 경험을 하게될 것 같다”라며, “청소년의원으로서의 포부를 잊지 않고, 평소 관심있었던 청소년 안전 문제에 대해 동료 의원들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 싶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의원은 내달부터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의장단·상임위원장단 선출 및 상임위원회 구성 ▲청소년의원 활동에 대한 기본 소양교육 ▲시의원실 방문 및 인터뷰 활동 ▲상임위별 현장 방문 ▲청소년참여예산 제출 ▲성과보고회 등 활동을 내년 6월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양완식 보건복지국장은 “청소년의원은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미래사회의 구성원으로 리더가 되어보는 소중한 경험”이라며, “우리 시 청소년들이 청소년의원 활동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