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 온정의 물결 잇따라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 온정의 물결 잇따라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8.2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협의회 발전기금 전달
북어찜 전문점, 소외된 이웃을 위한 찐황태국 밀키트 기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발전기금 200만원을 기부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발전기금 200만원을 기부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에 온정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는 지난 17일 협의회를 방문하여 협의회 운영 및  발전기금 200만원을 전달했으며 이어 세종시 북어찜 전문점(대표 유순란)은 찐황태국 밀키트 30여개를 기부했다.

이날 김향란 주지는 세종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늘 애써주시는 김부유 회장 이하 협의회 사회복지사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며 어려운 협의회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아울러 협의회에 찾아오는 많은 대상자 및 복지관계자들에게 대접하는 커피 및 음료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해 직원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었다.

김향란 주지는 협의회와 함께 2020년 6월부터 3년 동안 지속적인 정기기부를 실천해왔으며 다양한 기부활동에 앞장서 2021년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대통령 표창, 2022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 대상을 수상 하였다.

김향란 주지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지역사회 복지에 매진하고 있는 회장님 이하 협의회 사회복지사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주고자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협의회가 이렇게 성장하는데 있어 회장님 이하 사회복지사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역사회의 누군가는 협의회의 놀라운 성장에 감사함을 표현하고 칭찬을 해주어야 한다”며 “가장 어려운 지역복지를 즐거운 마음으로 실천하고 있는 협의회가 더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세종시 북어찜 전문점(대표 유순란)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찐황태국 밀키트 30여개를 기부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 북어찜 전문점(대표 유순란)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찐황태국 밀키트 30여개를 기부했다.(사진=협의회 제공)

또한 이날 기부 받은 찐황태국 밀키트는 협의회가 노인복지시설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여 든든한 식사 한 끼를 대접했다.

북어찜 전문점 유순란 대표는 “매번 직접 방문해서 따뜻한 황태국을 바로 전달해주는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감사드린다”며 “폭염과 극한 호우로 지쳤을 어르신들이 황태국으로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부유 회장은 “김향란 주지와 북어찜 전문점은 정기적으로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기부를 하는 우리 지역사회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기부에도 불구하고 김향란 주지의 협의회 운영을 위한 발전기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김 회장은“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친 북어찜 전문점과 김향란 주지야말로 우리 지역사회의 자랑이다”며 “협의회는 늘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건강한 나눔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