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정책참여 소상공인 금융지원 추진
상태바
세종시 정책참여 소상공인 금융지원 추진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8.1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세종신용보증재단,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 2억 원 특별출연, 금리우대 등 지원
시책 및 사회공헌활동 적극 참여 소상공인 금융지원업무협약 장면. 사진 왼쪽부터 이동열 하나은행 대전 세종본부지역 대표, 최민호 세종시장, 김호병 세종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는 착한 가격업소. 청년창업기업 등 시책 및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시는 16일 접견실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나은행, 세종신용보증재단과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1.45~1.7% 수준의 이자 보전을 지원하고, 하나은행에서 2억 원의 특별출연과 금리 우대를 지원한다. 세종신용보증재단은 30억 원까지 특별보증을 시행한다.

또한, 이번 금융지원을 통해 업체당 최대 1억 원 한도, 보증기간 5년 이내로 금리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이는 16일부터 세종신용보증재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착한가격업소 ▲용기낸가게 ▲민관협력배달앱 무료배달 참여 가맹점 ▲아동급식제공 착한음식점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기업 ▲청년창업기업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천기업 등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시 정책참여 활성화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