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시장, "순국선열 용기 본받아 새로운 미래 창조" 강조
상태바
최민호 시장, "순국선열 용기 본받아 새로운 미래 창조" 강조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8.1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여민실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
광복 주역 독립유공자 유족등 참석…경축식 의미 더해
15일 세종시 여민실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최민호 시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등 참석자들이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는 15일 여민실에서 최민호 시장과 이순열 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강준현 국회의원을 비롯해 독립유공자,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주요 내빈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

평균나이 73세인 '고운소리 시니어 색소폰팀'의 공연으로 문을 연 경축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이공호 광복회 세종시지부장의 기념사와 최민호 시장의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독립유공자 유족대표 엄대현 님의 선창에 따른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최 시장은 경축사에서 “각고의 헌신과 노력 끝에 독립한 조국을 물려 주신 독립유공자와 그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민족의 자존감을 되찾았던 광복의 참뜻은 온갖 시련과 수난에 맞설 용기를 계승하고 새로운 역사를 창조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은 데 있다”고 말했다.

경축식이 끝난 후에는 광복절을 기념한 음악회가 진행됐다.

음악회에서는 세종 사계절 하모니 합창단이 ‘내나라 우리 땅’ 등을 합창하고 25현 가야금 중주단의 전통 민요 ‘오봉산 타령’ 연주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경축 분위기를 북돋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