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 사회공헌활동 펼쳐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 사회공헌활동 펼쳐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8.1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시원한 여름나기 위한 물품지원 및 환경미화활동 전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는 14일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는 14일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단장 김지현, 이하 ‘조치원관리역’)가 14일 시원한 여름 나기 위한 물품지원 및 사회복지시설 환경미화 활동을 펼쳤다.

한국철도 대전충청본부 조치원관리역(역장 김용갑)은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로 지난 2021년 9월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가입해 지역봉사활동을 적극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는 그 동안 사랑의 쌀 나눔 행사와 환경미화 봉사활동을 하면서 꾸준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이날 조치원관리역은 세종시 전의면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해뜨는집(원장 김미경)을 방문해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100만원 상당의 선풍기 1대, 서큘레이터 2대, 제습기 3대를 전달했다.

이와 더불어 시설대상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시설 주변 환경정비 봉사 활동을 진행하는 등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조치원관리역 김용갑 역장은 “올여름 폭염과 폭우로 이겨내기 위해 시원한 여름나기물품을 지원함으로써 대상자들이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협력하여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시원한 여름을 나기위한 물품을 지원해주시고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협의회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원하는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소속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 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협의회는 지역사회봉사단의 원활한 봉사활동을 위해 활동재료 지원과 봉사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높은 서비스의 질을 반영하여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봉사활동 관련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으로 협회에서 운영하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