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태풍에도 이어지는 후원금 전달식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태풍에도 이어지는 후원금 전달식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8.1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정임 대외협력특별위원, 아주대학교 행정학 석사 과정 졸업 동문회 상금 기부
좌로부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및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김부유 회장, 홍정임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대외협력 특별위원.(사진=협의회 제공)
좌로부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및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김부유 회장, 홍정임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대외협력 특별위원.(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부유, 이하 ‘사협회’) 홍정임 대외협력 특별위원은 10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후원금을 기부햇다.

홍 대외협력 특별위원은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행정학 석사) 석사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해 수상한 상금 전액과 함께 개인 후원금까지 더해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사협회 홍 대외협력 특별위원은 꿈나눔교육센터 센터장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8월 3일 사협회에서 개최한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식에서 대외협력 특별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날 홍 대외협력 특별위원은 아주대학교 공공정책 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하며 졸업시 동문회에서 받은 상금 전액과 개인 후원금까지 더한 70만원을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기부했다.

사협회 홍 대외협력 특별위원은 “사협회의 대외협력 특별위원으로 위촉되고 첫 기부를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하면서 총동문회에서 받은 상금을 이렇게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협의회·사협회의 김부유 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사협회 대외협력 특별위원으로써 협회의 발전과 사회복지사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힘들게 공부해서 받은 상금을 개인의 기쁨으로 멈추지 않고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홍정임 대외협력 특별위원이야 말로 지역사회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 사협회와 협력하여 개인의 발전과 더불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46조에 따라 설립이 된 법정단체이며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개발·보급하고 사회복지사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및 사회복지사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