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해밀초・중, '뉴스포츠'로 여름방학 알차게!
상태바
해밀초・중, '뉴스포츠'로 여름방학 알차게!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8.1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주도 츄크볼 등 9개 뉴스포츠 체험으로 학생 우애 증진
해밀초 ‘2023 여름방학 해밀 스포츠 캠프’ 모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해밀초등학교(교장 유우석)는 20일부터 8월 11일까지 해밀초 강당에서 해밀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뉴스포츠'을 중심으로 ‘2023 여름방학 해밀 스포츠 캠프’를 개최했다.

특히, 학생 준비위원회는 스포츠 캠프 기간, 종목, 운영 방법 등을 선정하는 준비 과정에 학생들이 참여하여 주도적으로 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추진했다.

이번 캠프에는 해밀초 학생 40여 명과 해밀중 학생 20여 명이 참여하여 ▲배구 ▲프리테니스 ▲풋살 ▲족구 등 총 9개 종목을 서로 배우고 가르치는 활동을 했다.

더불어, 뉴스포츠 종목인 추크볼, 빅발리볼을 체험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운동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캠프 중간 평가를 위해 8월 4일에는 스포츠 대회를 열어 서로의 기량을 견주었으며, 물놀이 행사도 마련해 학교급을 넘어 서로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중간 평가에 참관한 김정수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캠프를 계획하고 운영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오늘 경기에서 그 결과를 자신 있게 보여줘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해밀초 6학년 권지예 학생은 “여름방학 동안 스포츠 캠프에 참여하게 되어서 보람이 있는 시간이었다.”라 “중학교 선배님들에게 다양한 운동을 많이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해밀초 정광섭 교사는 “이번 여름방학 해밀 스포츠 캠프는 방학 동안 학생들이 땀을 흘려가며 친구, 선배들과 함께 돈독한 우애를 쌓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새학기를 준비하는 일거양득의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