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무더위 한방에 날릴 '파치맥' 어때요!
상태바
무더위 한방에 날릴 '파치맥' 어때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8.0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일 양일간 조치원 전통시장에서 ‘파치맥 야시장’ 열어
조치원 대표 맛집 24곳 참여…먹거리에 풍성한 공연까지
파치맥 야시장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전통시장 대표 맛집의 먹거리와 다양한 공연이 곁들여진 한 여름밤의 축제가 열린다.

세종시는 오는 5일과 6일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 내 중앙통(새내10길 일대)에서 ‘파치맥 야시장’을 연다.

행사 명칭인 ‘파치맥’은 ‘파닭’의 원조이자 세종전통시장의 명물인 ‘파닭+치킨’과 ‘맥주’를 합쳐 지었다.

야시장에 참여하는 상점은 24곳으로, 시민들은 야시장에서 대표 명물인 파닭은 물론, 분식, 족발, 만두, 강정, 식혜, 전, 찐빵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방문객들은 전통시장 내 참여점포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결제한 후 음식을 받아 전통시장 내 중앙통에 마련한 취식 구간에서 주ㅡㄹ기면 된다. 

시는 방문객들을 위해 야시장 기간 중 매일 오후 7시와 8시에 다양한 공연을 펼쳐 여름밤의 야시장 분위기를 한껏 돋울 계획이다.

김석훈 세종전통시장 상인회장은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전통시장의 분위기가 예전과 같지 않다”며 “많은 시민들이 야시장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은 “복숭아 축제와 연계한 파치맥 야시장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상인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