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회의,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본격 시동
상태바
세종교육회의,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본격 시동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7.2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에도 멈추지 않는 세종교육, 교육활동 보호 등 논의
세종시교육회의 모습.(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회의 모습.(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교육 정책 거버넌스인 세종교육회의(대표의장 장수명)를 중심으로 교육계의 주요 쟁점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됐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6일 스마트허브 회의실에서 ‘제2회 세종교육회의 임시 본회의’와 ‘운영조정협의회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교진 교육감의 새로운 세종교육 10년의 3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방학에도 멈추지 않는 세종교육’과 관련한 정책 제안 방안 등을 협의했다.

세종교육 3대 핵심과제는 기초학력 및 생활능력을 키우는 세종교육, 방학에도 멈추지 않는 세종교육, 교육활동 중심의 교육청 혁신이다.

회의 참석자들은 방학이 단절의 시간이 아니라 세종의 모든 아이가 양질의 프로그램과 휴식을 누림으로써 성장의 시간이 되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또한 이에 따르는 급식 제공 등 검토되고 해결해야 할 과제들에 대해 분과별 논의를 거쳐 세종시교육청에 정책 제안을 하기로 했다.

아울러 서이초 교사의 비극적인 사태와 관련하여 교직원 단체 및 지역사회가 연대하여 교권 보호 조례 등과 같은 제도적 장치 마련은 물론 건강한 공동체의 회복을 위한 시민운동 등의 방안 모색도 논의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2024년 주요업무계획 수립과 관련한 교육청의 추진 계획을 보고 받고 세종교육회의에서 심도 있는 자문을 하기로 하였다.

세종교육회의는 이날 회의에서 선정된 공동의제들을 세종시 각계각층의 민관학 인사 1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 5개 분과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교육감에게 정책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