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지방자치단체 사회서비스의 나아가야 할 방향’ 정책세미나 성료
상태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지방자치단체 사회서비스의 나아가야 할 방향’ 정책세미나 성료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7.2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 강연에서 영남대 김보영 교수, 사회서비스 정책방향 모색 
충남연구원 김용현 연구위원, 시민복지 체감도 높여야
세종시사회서비원 김명희 원장이 27일 열린 정책 세미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세종시사회서비원 김명희 원장이 27일 열린 정책 세미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재)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 이하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지방자치단체 사회서비스의 나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27일 오후 4시 원내 지하 1층 다목적 강당에서 김명희 원장을 비롯 임직원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및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김부유 회장, 협회소속 사회복지사,  및 임직원, 사회서비스 관련 현장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주제 강연과 지정토론 등으로 구성된 이날 세미나는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사회서비스와 관련해 세종시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남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의 김보영 교수의 주제 강연에 이어 충남연구원 김용현 연구위원의 지정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주제 강연에서 영남대 김보영 교수는 “우리나라 사회서비스가 2000년대부터 바우처 또는 장기요양제도 등을 통해 급속하게 확대되었으나, 중앙집권적으로 발전해 지역 주민들이 체감하기 어려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등의 사례를 참고하여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복지급여와 사회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재구성하고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용현 연구위원은 지정토론을 통해 “세종시의 사회서비스 발전을 위해서는 세종시의 지역 특성에 기반한 전달체계 개편을 통해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 시킬 필요가 있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김명희 원장은 “이번 정책 세미나는 지자체에서 지속적으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사회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것과 앞으로의 지향점에 대해 확인하고 논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정책 세미나의 의의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