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문화재단, 미디어아트 체험전 '미디언스 팩토리' 전
상태바
세종문화재단, 미디어아트 체험전 '미디언스 팩토리' 전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7.2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8월 20일까지 세종문화예술회관서
미디어아트 작품 16점 전시, 관객 체험 기회 제공
'미디언스 팩토리'전시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오는 26일부터 8월 20일까지 세종문화예술회관(조치원)에서 기획전시 '미디언스 팩토리'를 마련한다.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전시는 현대미술작품을 통해 다양한 과학원리를 발견하며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경험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체험전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수영, 노해율, 박얼, 이재형, 정승, 정화용 등 작가 6인의 과학기술과 원리가 접목된 작품 16점을 감상할 수 있다.

인간과 기계의 관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로보틱 아트’, 모터 등을 활용해 작품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키네틱 아트’, 관람객과 직접 소통을 시도하는 ‘인터렉티브 아트’, 가상의 세계에서 현실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상현실’ 등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상시로 운영되는 샌드아트 체험과 전시해설 등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시해설 프로그램은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일자별 2회씩(오전 11시, 오후 2시) 진행된다.

전시는 휴관일(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세종시문화재단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3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4천만원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국비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