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종합사회복지관, 가온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진로교육 실시
상태바
세종종합사회복지관, 가온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진로교육 실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7.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과 연계 ‘우리들의 행복한 진로 체험’ 큰 호응
영상대 김정환 교수, 경찰의 역할 등 주제로 특강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진로 위기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진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복지관 제공)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진로 위기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진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복지관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 이하 “복지관”)이 운영하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진로위기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진로교육이 실시됐다.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세종시교육청과 연계한 ‘2023년 진로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이란 주제로 열려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2023년 진로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세종시교육청에서 소외계층 학생의 진로교육과 진로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진로특강 첫 번째 강사는 김정환 교수(現, 한국영상대학교 경찰범죄심리학과, 前 세종경찰서장)가 강사로 나서 대한민국 경찰이 하는 역할과 경찰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를 상세하게 소개했다. 

특히 김 교수는 모바일을 활용한 ‘경찰 알아보기 O, X퀴즈’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여한 청소년 이모군(중1)은 “경찰은 단순히 나쁜 사람을 잡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경찰 안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요즘 TV에 자주 나오는 프로파일러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복지관 권하연 팀장은 “전문인의 직업소개 및 질의응답을 통해서 청소년이 가진 현실적인 진로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특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흥미를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도모하여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방과 후 학습지원, 전문체험활동, 학습프로그램, 생활지원 등 종합적서비스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 044-867-14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