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설관리공단, 공공체육시설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선정
상태바
세종시설관리공단, 공공체육시설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선정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7.1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안전보건공단, 관내 전 사업장 우수사업장 인정
조치원읍 복합커뮤니티센터 전경.(사진=공단 제공)
조치원읍 복합커뮤니티센터 전경.(사진=공단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이 관내 운영 중인 공공체육시설 대한 위험성 평가에서 전 사업장에 대해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공단이 운영 중인 조치원수영장이 지난 6월 27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실시하는 위험성평가에서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은 것을 비롯 공단이 운영·관리하는 공공체육시설 전 사업장 모두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위험성평가란 사업장이 주체적으로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하여 위험성 감소대책을 수립‧실행하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현장방문을 통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심사를 실시하고 있다.

조치원수영장을 포함한 보람수영장(19.11.18.최초 인정),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22.01.12.최초 인정)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유해‧위험요인을 함께 발굴하고 위험요인 감소대책 수립 및 실행과 안전보건교육 실시 등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은 사업장은 유효기간(3년)동안 정부 포상 또는 표창 우선 추천 등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소연 이사장은 “앞으로도 시설물을 이용하는 모든 내‧외부고객들의 안전사고 및 재해를 예방하여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