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설공단, 집중호우 대비 피해예방 총력대응
상태바
세종시설공단, 집중호우 대비 피해예방 총력대응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7.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소연 이사장, 합강캠핑장 등 주요현장 집중 점검
세종시설관리공단 조소연 이사장(가운데)이 집중호우를 대비해 취약지역에 대한 야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공단 제공)
세종시설관리공단 조소연 이사장(가운데)이 집중호우를 대비해 취약지역에 대한 야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공단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은 집중호우에 따른 인명 및 시설피해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단은 13일부터 15일 새벽까지 세종시에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공단은 11일부터 12일까지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재해취약지구 예찰, 배수로 정비 등 시설물에 대한 긴급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유사 시 대응계획 및 비상연락망 정비를 통해 빈틈없는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조소연 이사장은 13일 市 주관 호우 대비 긴급 점검회의 결과를 참고하고 연기면에 위치한 합강캠핑장을 방문하여 수위 상승에 따른 대응계획 및 하천변 통제현황 등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조 이사장은 호우 시 즉각적인 대처를 위해 ▲기상특보 발령 시 캠핑장 이용 통제방안 강구 ▲재난대응방송 적시 실시 ▲캠핑장 하천변 사전통제 강화 등 적극적인 대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조 이사장은 “그동안 내린 폭우로 지반이 약해져 있고 다음주 초반까지 길게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사업장별로 위험요인을 분석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호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대비태세를 갖춰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