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글문화도시 세종, ‘우리말 지킴이’ 활동 본격화 나서
상태바
한글문화도시 세종, ‘우리말 지킴이’ 활동 본격화 나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7.07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우리말 지킴이’발족…공공언어 실태파악 등 나서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한글문화활동으로 ‘한글문화수도 세종’을 알릴 ‘우리말 지킴이’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세종시는 한글진흥 사업 보조사업자인 고려대학교 세종 국어문화원의 공개모집을 통해 지난달 ‘우리말 지킴이’ 10명을 선발했다.

전원이 세종시민으로 구성된 우리말 지킴이는 앞으로 관내 공공언어 사용 실태를 파악하고, 올바른 공공언어 사용을 제안하는 등 한글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세종 국어문화원 배준영 교수가 지도하는 우리말 지킴이는 7일 시청 책문화센터를 찾아 청사 내 공공언어 사용실태를 확인하고 시 관계자와 앞으로의 활동방향에 대한 토의를 진행했다.

우리말 지킴이의 한 단원은 “세종시의 한글사랑 정책에 관심을 가져 지원하게 됐다”라며 “우리말을 아끼고 지켜나가는 활동을 통해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10월까지 활동이 예정된 ‘우리말 지킴이’ 단원들은 매주 1회 모여 ▲다듬은 말 사전 편찬 ▲한글 경조사 봉투 기획·제작 ▲한글날 기념행사 참여 등 논의를 갖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올해를 한글문화수도 조성 원년으로 삼고 한글사랑거리를 정비하고 한글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한글진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