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공공특위, 이관 앞둔 4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 점검
상태바
세종시의회 공공특위, 이관 앞둔 4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 점검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7.0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말 市 이관 광역복지지원센터, 위험 요인. 부실시공 여부 확인
세종시의회 제5기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가 6일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함께  이관을 앞둔 4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 제5기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이하 공공특위)는 6일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함께  7월 말 세종시로 시설 이관을 앞둔 4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를 방문해 합동 점검했다.

 제5기 공공특위 구성 이후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함께하는 두 번째 점검이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공공특위 위원과 시민참여특별점검반, 행복청 및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점검은 ▲장애인화장실 출입구 바닥 높이 부적정 ▲벽면 마감 시공 불량 ▲기계실 결로 발생 ▲점자안내판 표시 개선 필요 등을 지적했다. 특히 천장 누수를 확인하며 미흡한 방수 시공 보완에 대해 강력하게 요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공공특위는 현장점검에서 발견된 안전사고 우려 시설과 시공 불량 등 개선 필요 사항에 대하여 집행부와 협의를 거쳐 행복청 등 관계 기관에 신속한 후속 조치를 요구할 예정이다. 이후 조치 결과에 대한 회의를 거친 후 행복청으로부터 해당 공공시설물을 최종 인수할 방침이다.

김재형 공공특위 부위원장은 “무더운 기상 상황에도 시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해 점검에 참여해주신 시민참여특별점검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합동 점검한 결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개선을 요구하고 조치 상황을 꼼꼼히 확인하는 등 시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조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4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는 반곡동 1037번지 일원의 부지면적 15,019㎡(연면적 13,421㎡)인 지상 3층 건축물이며, 장애인 복지관과 장애인 보호작업장, 청소년 복지지원센터, 도서관, 생활체육센터 등의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