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밝게 빛나는 너의 오늘을 응원해!
상태바
밝게 빛나는 너의 오늘을 응원해!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7.0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화해중재원 위(Wee)․아람센터, 추수 상담 및 ‘마음 꾸러미’ 제공 큰 호응
학생화해중재원 위(Wee)․아람센터가 학생에게 제공하고 있는 ‘마음 꾸러미’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학생화해중재원 위(Wee)․아람센터가 학생에게 제공하고 있는 ‘마음 꾸러미’ 세트.(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원장 김성미) 위(Wee)‧아람센터는 학생 맞춤형 상담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수 상담과 함께 ‘마음 꾸러미’를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추수 상담은 상담이 종결된 지 약 한 달 후, 전문상담(교)사가 학생 및 학부모에게 재연락하여 학생의 학교 및 가정생활 적응력을 파악하고 상담 지속의 필요성 여부를 판단해 지속적인 연계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심리‧정서 지원 사업이다.

전문상담(교)사는 추수 상담을 통해 상담 종결 후에 자칫 심리적으로 허전할 수 있는 학생 및 학부모의 안부를 확인하고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한 부분은 없는지를 점검하게 된다.

또한 이때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물품(천 가방, 다회용 컵 등)으로 구성된 마음 꾸러미를 전달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회복을 응원한다.

추수 상담 및 마음 꾸러미는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2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공됐으며, 올 하반기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총 5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추수 상담과 마음 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학생은 “상담 이후에도 잊지 않고 기억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할 때는 상담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김성미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우리 학생들의 소중한 학창 시절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마음을 담았다”며 “학생과 학부모와의 소통을 통해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