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방학 중 급식...중단없는 세종교육 추진의지 피력
상태바
방학 중 급식...중단없는 세종교육 추진의지 피력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7.0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 교육감, 세종교육 4기 취임 1주년 맞아 조직개편 등 당면 과제 밝혀
최교진 교육감이 5일 세종교육 4기 취임 1주년을 맞아 방학중 급식 등 중단없는 세종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 4기 취임 1주년을 맞아 5일 월례회의에서 “방학 중에도 학교 급식을 제공해 학생들의 맞춤형 교육과 특기적성 교육, 기초학력 등을 챙겨야 한다”며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위해서 방학이 단절의 시간이 아니라 성장의 시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교육감은 "남은 3년을 임기는 마무리가 아니라 세종교육 10년을 내다보는 창이되도록하겠다"며 주요 당면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최 교육감은 “교육부와 교육청, 학교로 이어지는 수직적 지휘체계로는 미래인재를 키울 수 없다”며, “학교가 결정하면 교육청이 지원하고, 학교와 교육활동을 돕는 교육청으로 바뀌어야 한다”며 교육청과 학교의 관계 재정립을 비롯해 사업 조정과 조직 개편의 뜻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교육수도 완성을 위해 꼭 이뤄내야 할 여러 과제들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최 교육감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마치고 나면 그 누구도 세상을 살아가는 데 부족함이 없어야 한다“며, 기초학력 보장과 생활 능력을 키우는 세종교육 실현을 강조했다.

그는  ”재정 여건과 인력 충원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효과적인 재정투입과 인력의 재배치 등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만큼 직원들의 협조를 당부한다"며 ”학생과 학부모의 변화, 학교교육과 평생학습이 연결되는 지역교육 생태계를 만들어 우리의 아이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세종시민이 민주주의 나라를 이끌어가는 주인이 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세종시교육청이 평생교육까지 책임지는 공적 책무를 강조했다. 

월례회의는 가온누리 어린이 합창단의 축하공연, 승진 및 전입 직원 소개, 모범 공무원 표창, 이상은 강사의 ‘길 위의 인문학, 나와 세상을 바꾸는 여행’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