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사협, 웰에이징(Well-aging)경제교육 특강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사협, 웰에이징(Well-aging)경제교육 특강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6.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경제교육 실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28일 사회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웰에이징(Well-aging) 경제교육 특강을 실시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28일 사회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웰에이징(Well-aging) 경제교육 특강을 실시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는 28일 조치원읍복합커뮤니티센터 소공연장에서 사회복지종사자를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경제교육은 ‘웰에이징(well-aging) : 생활설계와 노후준비’라는 주제로 관내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슬기로운 경제생활을 위하여 준비한 협의회 교육훈련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웰에이징(well-aging) 경제교육은 전주대학교 금융보험학과 명예교수이자 기획재정부 지정 전국경제교육센터협의회 회장인 김종국 교수가 강연을 했다.

‘웰에이징(well-aging) : 생활설계와 노후준비’교육은 사회복지 업무에 진입하는 새내기 사회복지 종사자에게는 효율적인 경제생활을 할 수 있는 생활설계 특강을 준비했으며 은퇴를 앞두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에게는 알찬 노후준비를 위한 맞춤형 내용으로 구성했다.

기본적인 경제개념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절약과 저축, 투자, 성공습관 등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꾸려진 시간으로 참석한 사회복지종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국 교수는 “세종시 사회복지종사자들에게 경제교육을 진행할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교육을 통해 부자 되기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 투자의 종류 등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부유 회장은 “협의회가 상반기 교육 사업으로 ‘웰에이징(well-aging) : 생활설계와 노후준비’을 마련했다”며 “늘 현장에서 돌봄 업무로 애쓰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분들이 특강을 통해 스스로의 경제생활을 생각하고, 건설적인 미래를 계획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